당진항 개발 현황
대한민국 제2의 국제무역항으로 도약하는 당진항은 천혜의 항만입지, 광활한 배후단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환황해 글로벌 항만도시 당진의 미래를 열어 갑니다.
당진항 현황도
▶ 전국 최고의 물동량 증가로 국내 5대항만 진입
2009년***2.280만톤 , 2010년***3.680만톤 , 2011년***5.017만톤 , 2012년***5.254만톤
⊙ 전국 물동량 증가율 1위 ( 최근 3년간 물동량이 2.5배 증가 )
▶ 대중국 최단거리이며 수도권에 인접하고 접근교통망 편리
◎ 단동항 454㎞, 청도항 593㎞ , 등 대중국 최단거리
⊙ 반경 100㎞이내 서울,경기도,충청남도,세종시 등 전체 인구의 50% 배후 소비시장 형성
▶ 항만시설 확충으로 종합국제무역항으로 도약
▶ 천혜의 입지조건으로 화물의 적기 수송
▶ 신평~내항간 연결도로 건설
▶ 항계선 확장
⊙ 〔 현재〕송산면 성구미항 동단 → 〔변경〕성구미항 석문방조제 수문
⊙ 현대제철 원료부두(25만톤급) 건설 기반마련, 소산지구 항만시설 설치예정지(228천㎢)
신규부두 건설 여건 조성
▶ 접안시설 확충
⊙ 현대제철 25만톤급 부두, 고대부두, 서부두 등 12선석 확충
⊙ 2012년 29선석 → 2020년 42선석
▶ 서부두 진입도로 확장
⊙ 국도 38호선 분기점 ~ 서부두 외항 진입부 (6.3㎞, 4차선)
⊙ 2015년 1단게 준공예정 (총공사비 413억원)
▶ 항만운영지원센터 건립
⊙ 고대지구 관리부두 후편 배후지( 지하1층 ~ 지상6층)
⊙ 2013년 6월 11일 착공 함 , 2014년 4월 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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