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개발정보/당진시개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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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영창)마이다스 2014. 7. 3. 22:04

당진항 현황 - 당진항고대지구.당진토지.당진토지시세.당진부동산.당진개발.당진토지답사

 

전국최고의 물동량 증가율을 보이는 21세기 新 실크로드의 중심. 당진항

 

● 법정항명 : 당진*평택항 (2004년 12월 30일 항만시행령 개정)

● 항만종류 : 제 1종 지정항만 (무역항)

● 항 계 : 당진시 송산면 가곡리 성구미~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고온리

남단을 연결한 선내의 해면 (항내 수면적 : 97.2㎦)

● 항 로 : 거리 30㎞. 폭 0.4 ~ 1.0㎞. 수심 11 ~ 18m

● 접안능력 : 51선석, 하역능력 8.6319천톤(당진화력 제외)

당진측 : 29선석, 하역능력 57.579천톤(당진화력 포함)

※ 당진*평택항에는 당진화력이 제외 되지만 당진*평택항에서

   당진항만 분리할 경우 당진화력도 당진항에 포함 됨

 

                      당진*평택항 과 당진항 연육교 조감도

 

개발 현황                   

 

동북아 국제무역 거점항으로 발전중인 당진항

신평 ~ 내항간 연결도로 건설

⊙ 교량 3.7㎞, 도로 2.2㎞ (사업비 약2.750억원)

⊙ 서부두 및 내항 진입거리 단축, 물류비용 절감, 항만기능 보안, 당진*평택간 상생 발전

 

항계선 확장

 

⊙ (현재) 송산면 성구미항 동단 - (변경) 성구미항 석문방조제 수문

⊙ 현대제철 원료부두(25만톤급)건설 기반마련 송산지구 항만 시설설치예정지(229천㎡)

신규부두 건설 여건 조성

 

 

                당진항 현대제철 부두 전경

 

접안시설 확충

 

⊙ 현대제철 25만톤급 부두.고대부두.서부두 등 12선석 확충(2020년)

⊙ 2011년 11선석 → 2020년까지 42선석

(5만톤급 1선석, 3만톤급 1선석, 2만톤급 1선석.5천톤급 2선석 2012년 말 현재

⊙ 증가하는 물동량의 효율적 처리 및 철강 클러스터 조성

 

서부두 진입로 확장

 

⊙ 국도 38호 분기점 ~ 서부두 외항 진입부 (6.8㎞. 4차선)

⊙ 2015년 1단계 준공예정 (총 공사비 416억원)

 

 

                당진항 서부두 와 서해대교 전경

 

항만운영지원센터건립

 

⊙ 고대지구 관리부두 후편 배후지(지하 1층 ~ 지상 5층)

⊙ 2012년 하반기 착공, 2014년 상반기 완공 운영 - 2014년 7월 현재 거의 완공 됨

 

 

            당진항 항만운영센터 조감도

 

당진항 항만운영센터 완공 모습

당진항의 역사는 삼국시대부터 거슬러 올라가지만, 산업항만으로 본격적으로 개발된 것은

1995년 한보철강 부두가 개발되면서 부터다.

당진*평택항 전체로 보자면 개항된지 27년. 당진항으로 보자면 18년 밖에 되지 않은

신생 항만이다.

비록 후발 주자로 늦게 개발됐으나 당진*평택항 개항 26년만인 지난해 전체 믈동량

1억톤 이상을 처리 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5대항만으로 성장했으며. 특히 당진지역은

철강클러스터를 지원하는 특화된 항만으로 철강 관련 물동량이 전국 1.2위를 다투는

항만으로 성장했다.

당진항의 꾸준한 성장과 물동량 증가로 항만관련 기관과 기업체를 지원할 ​센터 건립의

필요성으로 현재 지하1층 지상5층 건물의 항만 지원센터 건물이 완공상태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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