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항 - 중국대륙을 품다 !
항만*물류 종합클러스터 구축으로 서해안 제1의 항구로 우뚝 서고,
대중국수출 전진기지 건설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해상관문이 됩니다.
환황해권 물류의 허브 당진항
항만 종류 : 제 1종 지정항만 ( 무역항 )
구 성 : 송악(현대)부두.고대부두.서부두.당진화력부두
항 로 : 거리 30㎞, 폭 0.4 ~ 1.0㎞, 수심 11 ~ 18m
( 항내 수면적 97.2㎢ )
접안 능력 : 33선석. 하역 능력 6.118만톤
성장 속도 : 연간 25% 이상의 물동량 증가로 전국 1위
당진항 서부두
당진항 개발계획
제3차 전국 항만기본계획 ( ~ 2020년 ) 확정고시
● 남부 수도권과 중부권의 대 중국교류 및 권역경제성장의 거점으로 육성
● 원활한 원자재 수입 및 제품 수출지원을 통한 배후 국가산업단지 로 활성화
● 부두와 항만배후지, 산업단지가 연계된 항만 클러스트를 구축
● 선박 접안시설 및 하역능력 확대 : 9선석(하역능력 2107만톤)
추가 건설로 총 42선석 (8.225만톤) 건설 예정
● 임항 교통시설 확대 : 신평~내항간 연결도로 건설
( 교량 3.7㎞. 연결도로 2.2㎞ )
항만지원 시설 및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 항만운영지원센터 건립
( 연면적 5.000㎡ 지하 1층 ~ 지상 6층 규모 )
● 항만 물류관련 정부기관 입주
당진항의 장점
전국 최고의 물동량 증가 , 국내 4대항만 진입
● 최근 5년간 물동량이 약 3배 증가햐여 연평균 25%의 증가율 기록
● 2015년도 7.500만톤, 2020년도에는 약 1억톤의 물동량 발생 예상
항민시설 확충으로 종합무역항으로 도약
천혜의 입지조건으로 화물의 적기 수송
철강클러스터의 구축으로 관련 업 입지혜택
중*소규모 화주들의을 위한 부두사용 확대
Global Dangjin Port - 동북아 물류의 중심 당진 *** 최고의 투자처 당진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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