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개발정보/당진시개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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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영창)마이다스 2014. 3. 11. 22:48

 

당진항 - 중국대륙을 품다 !

 

항만*물류 종합클러스터 구축으로 서해안 제1의 항구로 우뚝 서고,

대중국수출 전진기지 건설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해상관문이 됩니다.

 

 

 

환황해권 물류의 허브 당진항

항만 종류 : 제 1종 지정항만 ( 무역항 )

구       성 : 송악(현대)부두.고대부두.서부두.당진화력부두

항       로 : 거리 30㎞, 폭 0.4 ~ 1.0㎞, 수심 11 ~ 18m

               ( ​항내 수면적 97.2㎢ )

​접안 능력 : 33선석. 하역 능력 6.118만톤

​성장 속도 : 연간 25% 이상의 물동량 증가로 전국 1위

당진항 서부두

​당진항 개발계획

 

제3차 전국 항만기본계획 (  ~ 2020년 ) 확정고시

 

● 남부 수도권과 중부권의 대 중국교류 및 권역경제성장의 거점으로 육성

● 원활한 원자재 수입 및 제품 수출지원을 통한 배후 국가산업단지 로 활성화

● 부두와 항만배후지, 산업단지가 연계된 항만 클러스트를 구축

● 선박 접안시설 및 하역능력 확대 : 9선석(하역능력 2107만톤)

    추가 건설로 총 42선석 (8.225만톤) 건설 예정

● 임항 교통시설 확대 : 신평~내항간 연결도로 건설

                                ( 교량 3.7㎞. 연결도로 2.2㎞ )

 

항만지원 시설 및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 항만운영지원센터 건립

    ( 연면적 5.000㎡ 지하 1층 ~ 지상 6층 규모 )

● 항만 물류관련 정부기관 입주

 

당진항의 장점

 

전국 최고의 물동량 증가 , 국내 4대항만 진

● 최근 5년간 물동량이 약 3배 증가햐여 연평균 25%의 증가율 기록

● 2015년도 7.500만톤, 2020년도에는 약 1억톤의 물동량 발생 예상

 

항민시설 확충으로  종합무역항으로 도약

천혜의 입지조건으로 화물의 적기 수송

철강클러스터의 구축으로 관련 업 입지혜택

중*소규모 화주들의을 위한 부두사용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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